티스토리 뷰

42시간 발효 정통 크래커 해태제과 과자 아이비. 새로운 맛을 발견했다. 까망베르치즈, 마스카포테치즈, 황치즈가 들어간 모어 딥 치즈 크래커이다. 기본 오리지널 맛인 아이비와 다르게 부드럽고 달콤한 마스카포네, 치즈풍미가 깊은 까망베르, 고소하고 짭조름한 황치즈가 박스에 사진에 포함되어 있어 과자상자 또한 치즈향이 가득했다.

 

해태과자-아이비-모어 딥 치즈 크래커
해태 아이비 모어 딥 치즈 크래커

 

총 내용량 270G(23g X12봉지). 총 1,190kcal이다. 가격은 4,480원. 한 박스에 12 봉지가 낱개로 들어있다.

황치즈맛시즈닝 2.91%(체다치즈 0.08%), 까망베르치즈파우더 0.49%(까망베르치즈 98%), 가공치즈 0.36%, 마스카포네치즈파우더 0.02%(마스카포네치즈 92%).

 

해태과자-아이비-모어 딥 치즈 크래커
해태과자-아이비-모어 딥 치즈 크래커
아이비 모어 딥 치즈 크래커

 

 

한 봉지 안에는 7개의 아이비 과자가 들어 있다.

 

 

해태과자-아이비-모어 딥 치즈 크래커
아이비 모어 딥 치즈 크래커

 

솔직 후기

치즈향 가득인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치즈 맛은 덜 했고 짭짤한 맛이 더 강했다. 기존에 파는 기본맛과 똑같은 크기와 식감이었고, 약간 노란빛이 돌긴 했으나 모양은 큰 차이가 없었다. 기본맛은 짭짤하면서 담백한 맛이어서 좋았는데, 새로 나온 모어 딥 치즈맛은 치즈맛이 더 강하게 낫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. 처음 먹었을 때는 치즈맛이 나는구나 싶다가도 마지막 끝 마무리는 왜 이렇게 짜지?라는 맛이 나는 과자였다. 카나페를 만들어 먹거나 초코잼이나 크림치즈를 올려 먹으면 더 괜찮지 않을까 싶다.